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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한상대회 이틀째, 맞춤형 비즈니스 본격 가동- 식품ㆍ외식, 섬유ㆍ패션, 첨단ㆍIT, 비즈니스 서비스 부문 ‘비즈니스 네트워킹 세미나 및 멘토링 세션’ 열려 /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 일대일 비즈니스 미팅 등으로 비즈니스 성과 창출 모색
최유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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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3.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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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한상대회 이틀째인 30일, 식품․외식․섬유․패션․첨단․IT․비즈니스 서비스부문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비즈니스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들 4개 분과로 나눠 진행된 ‘비즈니스 네트워킹 세미나 및 멘토링 세션’에는 한상과 국내 경제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비즈니스 정보를 교류하며 성과 창출에 나섰다.

다수의 재외동포들이 종사하고 있는 식품ㆍ외식 분과는 ‘시장의 니즈를 디자인하라–글로벌 시장 & 고객 니즈 분석을 통한 성공 전략’을 주제로, 기업IR과 멘토링에서는 농수산식품 수출 동향 및 지원 사업에 대한 정부정책 설명 및 논의가 이뤄졌다.

주제발표에서 박찬일 인스턴트펑크 오너쉐프는 “메뉴에는 경계가 없어 고정관념을 탈피한 다양한 메뉴 개발이 가능하다”며 “요리법의 변화, 다양한 마케팅 방안 마련을 통한 신 메뉴 개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기업IS에서 백진석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수출기획팀장은 “최근 해외 신흥시장으로의 우리 농수산식품 수출이 대폭 증가하는 등 수출시장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수출총괄 자금을 늘리고, 생산에서 해외마케팅까지 일관된 수출지원 시스템을 통해 한국농림수산식품의 수출총괄 지원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섬유ㆍ패션 분과에서는 ‘섬유·패션 산업의 현황과 전망’과 ‘K-Fashion의 세계화 전략’을 주제로 이상봉 패션디자이너가 참석해 열띤 토론을 펼쳤으며, 지역별 패션산업의 발전 방향에 대한 정보 공유 및 비즈니스 상담회가 진행됐다.

첨단ㆍIT 분과에서는 스마트환경에서의 비즈니스 전략 및 플랫폼에 대한 주제강연과‘스마트 플랫폼’과 ‘스마트 비즈니스 시스템’ 사례 발표, 스마트워크를 활용한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에 관한 논의가 진행됐다.

최근 수요 증가에 따라 신설된 비즈니스 서비스 분과 세미나에서는 ‘글로벌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성공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비즈니스 마케팅 역량 강화를 통한 해외시장 진출 및 신 시장 발굴 방안을 제시됐다.

이 밖에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와 ‘기업전시회’, 그리고 ‘일대일 비즈니스 미팅’ 등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 창출을 위한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한편, 대회 마지막 날인 31일 오전에는 ‘리딩CEO 내부회의, ’영비즈니스리더 내부회의‘와 ’한상비즈니스 서밋‘이 진행되고, 오후 ’리딩한상 비즈니스 미팅&기업전시회 투어‘에서는 한상과 국내 전시 참가기업 간 매칭 및 상담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후 폐회식 및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주최 환송 만찬을 끝으로 ’제12차 세계한상대회‘는 막을 내리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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