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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한상대회 첫날 각종모임 활발
최유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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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1.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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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차 세계한상대회가 열리고 있는 2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는 <제19차 한상대회운영위원회> 모임 등 각종 모임들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개막식에 앞서 비공개로 열린 <제19차 한상대회운영위원회> 모임에는 김경근 이사장을 포함해, 문대동 대회장, 승은호 동남아한상연합회 회장 등 30여 명이 참석해 지난 운영위원회 개최결과와 제10차 세계한상대회의 개최계획 보고가 이뤄졌다. 특히 이날 운영위원회는 한상대회의 미래를 책임질 영비즈니스리더 대표자를 운영위원으로 선임해 의미를 더했다. 또 제20차 세계한상대회운영위원회를 서울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영비즈니스리더포럼>에는 오세영 코라오그룹 회장이 차세대 리더 100여명에게 리딩CEO로서의 성공 스토리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어 홍선 ㈜허머스앤선 대표와 이영진 비엣한 호텔 대표가 ‘베트남 시장 현황과 진출방안’에 대해 노하우를 공유했으며, 최분도 PTV Company Limited 대표는 베트남에서의 성공사례를 발표했다. 또, 참가자들은 미래의 한상대회를 이끌어갈 영비즈니스리더로서의 역할에 대해서도 진지하게 논의했다.

이날 1시부터 열린 <중소기업 비즈니스마케팅 전략세미나>는 세계한상대회를 통해 중소기업 해외시장 진출과 성공전략의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소기업연구원 김익성 박사의 ’한국 중소기업의 경쟁력 어떻게 높일 것인가‘, 부경대학교 전중옥 교수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중소기업형 마케팅 전략‘, 마케팅라인 석성홍 대표의 ’사례를 통해 본 성공마케팅, 그 불변의 법칙‘ 대한 주제발표가 있었고, 참석한 150여명의 국내외 기업인들은 중소기업의 비즈니스 마케팅 전략 방안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제20차 리딩CEO포럼>에서는 오문석 LG경제연구원 실장의 ‘글로벌경제 진단과 전망’, 고정민 한국창조산업연구소 소장의 ‘세계를 휩쓰는 한류와 활용방안’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한편, 본격적인 비즈니스 프로그램이 시작되는 3일부터는 식품⦁외식, 첨단, 항만⦁물류 <업종별 비즈니스세미나>, <일대일 비즈니스미팅>을 비롯해 재외동포네트워크 활용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전략세미나1-한상섬유벨트> 등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2일 오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19차 세계한상대회 운영위원회

 

   
▲ 비공개로 열린 영비즈니스리더 포럼 모습

   
▲ 기업전시회 개막식을 알리는 버튼을 누르고 있는 운영위원과 리딩 CEO들

   
▲ 김경근 이사장을 비롯해 리딩CEO들이 기업전시장내 부스투어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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